옛날설교/설 교 말 씀(2017년7월 이전)

2016/3/27 <예수님의 부활사건>마가복음16장1-8절

동네 사람들(통하니) 2016. 3. 28. 18:00

2016. 3.27.<예수님의 부활 사건>막 16:1-8

부활 사건

1 )슬픔이 기쁨으로 바뀜

마리아가 예수님의 죽으심으로 울고 있을 때 → 예수님이 살아 나셨다는 기쁜 소식→넘치는 기쁨

슬플 때

*부모님이 세상을 떠났을 때

*부부중 한쪽이 먼저 갔을 때

*자식이 먼저 갔을 때→감정의 변화

*예수의 →사망 →부활 →기쁨

**항상 기뻐하라**

예수 때문에 슬픈 자리에서도 기뻐하고 감사한다

 

2) 절망에서 소망을 주심 (눅 24:3)

엠마로 가는 제자→예수 때문에 슬퍼 함→예수님을 만남→ 부활의 예수 때문에 기뻐함 →가던 길을 되돌려→다시 예루살렘으로 돌아감

*마틴후터의 종교개혁

너무 힘들어 실망하고 좌절 → 아내가 상복을 입고 나타남→왜 상복을 입었는가? →당선을 보니 낙심하고 좌절하는게 예수가 죽었나봅니다→당신도 죽었으니 상복을 입었다 → 루터가 깜짝 놀라 정신을 차림→종교개혁

 

3)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짐

사람→어떤 환경이라도 죽게 됨 → 죽음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모든 노력을 하려 함 →어떤 종교도 위인도 죽음의 문제에는 다 실패→예수님만 부활로 승리하심

 

*예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않음 .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 삼으라. 내가 너와 함께 하리라

행 20:24 -하나님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자신의 생명도 귀하게 여기지 않는다.

*주님의 부탁하신 말씀→항상 내가 너와 함께 하리로

※요14: 1~7

나는 진리. 길. 생명

사망 권세를 이기심

*진리는 반드시 불의를 이 김

*부활의 예수를 믿어 부활의 면류관을 받도록 한다

 

요5:24→ 암기 하면 좋음

 

 

앱다운:https://market.android.com/details?id=wonju.bible

 

 

 

 

 

내 삼성 디바이스에서 보냈습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