옛날설교/설 교 말 씀(2017년7월 이전)

2016.9.4<내가 선택하지 않은 것 들이 나를 힘들게 할 때>이사야 37장 3-4절

동네 사람들(통하니) 2016. 9. 4. 12:42

2016.9. 4<내가 선택하지 않은 것들이 나를 힘들게 할 때>사37장3-4절

윤미래 →혼열아"검은 행복" 일반인과 합창

흑인 혼열 →소녀 가장의 아픔을 랩으로 부른 노래 -내가 선택하지 않은 것들이 나를 힘들게 할 때

?본문→히스가야(다윗 왕 다음으로 하나님이 기뻐하신 왕) → 전 왕들이 잘못하여 고통 받는 왕→ 자신이 잘못하지 않았음에도 고통 받는 일이 많다

내가 선택하지 않아도

질병. 가난 부모의 이혼 등 으로 힘든 삶을 살 때

?1)우리도 빼앗겨 서는 안되는 것을 지키기 위해 끝까지 저항해야 한다

⚘선택하지 않은 일 + 어둠 .→그 삶이 나의 것으로 될때 → 나오기 쉽지 않다

⚘예)부모가 가난 → 나의 삶으로 이어지고 가난이 어둡게 살게 되는 삶

?환경의 피해를 당할 수는 있지만 패배자로 살아서는 안된다

?상처. 아픔이 있어야만 들리는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종하다

?어둠에 빠져 허덕이지 말고 저항하여 빛의 자리로 나오라

⚘혼열아. 장애인. 가난 속에 비통해 하지만 말고 빠져나올 것

? 히스기야 →랍사게로 인해 고통스러울 때 → 하나님께 고하고 맞서 싸움→ 옷을 씻고 이사야에게 기도 부탁

?인간 답게 사는→ 인간의 가치를 발산하는 삶 → 하나님 형상의 놀라움 아름다움을 비치며 사는 삶

가난. 아픔을 넘어서는 삶

?잘사는게 인생목표는 아님

 

?2. 나의 저항이 아름다운 열매로 만들 수 있도록 위대한 용사를 초빙한다

여로와 하나님(출15.3 여호와로 용사시니)

?용사로 우리를 위하시도록 초대→ 기도 → 나의 저항. 나의 싸움이 → 하나님의 저항 싸움이 되게 기도한다

?기도 → 내가 제로가 되고 하나님이 100 이 될때

⚘영적 구걸 .절박함이 있어야 한다

모든기도는 절박함이 있어야 한다

⚘영적 과부 고아

?영적으로 핍절함을 가지고 기도할 때 → 나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신다

⚘10.11절 → 불상히 여겨주십시오

⚘36절→ 여호와의 군사가 대신 싸우심

⚘⚘여호와가 나의 군사가 되실 때→ 꼭 승리하지 않음

윤미래 → 검은 행복→세상이 미울 때 음악이 나를 위로하네

?우리의 삶이 어둡고 암을 해도 → 우리에겐 기도가 있음

어떤 절망적 현실 속에서도 우리는 기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길 수 있다